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공부

구글 애드센스는 얼마나 써야 어떻게 써야 승인될까? 승인후기

by 5soonglee 2023. 1. 15.
반응형

바야흐로 N잡의 시대, 특히나 마케터라면 누구나 블로그로 제 2의 월급을 쌓는 것을 목표로 했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호기로운 마음에 블로그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수익을 1순위로 두었기 때문에 저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쓴지 1년.. 드디어 애드센스를 합격했습니다... 감격 그 잡채... ㅠㅠ 

애드센스 승인

 

그렇다면 저는 글을 얼마나 쓰고 어떻게 썼기에 애드센스를 승인 받을 수 있었을까요??? 저도 그냥 막 썼었는데 한 번 같이 살펴볼까요?

 

애드센스 승인 당시, 블로그 상태 

애드센스 승인 날짜, 블로그 개설 날짜

애드센스 승인 날짜는 정확히 2022년 10월 8일이었고 블로그 개설 날짜는 2021년 2월 20일이었습니다. 약 1년 8개월만에 애드센스를 승인 받을 수 있었네요... ㅎㅎ 물론 저는 블로그를 열심히 쓰지 않았었기 때문에 블로그를 열심히 쓰시는 분이라면 저보다 훨씬 빨리 승인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애드센스 승인날짜

 

블로그 글 개수, 글 길이

블로그 글 개수는 2022년 10월 8일 이전까지 총 30개의 글을 발행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글마다 길이가 매번 달랐지만 평균적으로 1500자~2000자 정도로 발행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이 글은 모두 공백 제외입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다른 분들의 의견에 따르면 적어도 20개의 글, 2000자의 글, 2~3장의 사진 첨부를 해야 애드센스가 잘 승인난다는 것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냥 많이 쓰고 양질의 글이라면 되겠지 하고 막 썼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글 20개 당시에 애드센스를 신청했을 때, 처참하게 실패를 했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이 제가 했던 방법말고 다른 분들의 의견처럼 블로그를 발행하고 애드센스를 신청한다면 아마 90% 확률로 승인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로그 글자수

 

블로그 어떻게 글을 써야할까?

이 부분에 관해서는 개인적으로 정말 의미 없이 글을 반복해서 쓴다든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글을 그대로 복붙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써야한다는 정석은 없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어떤 기준에 의거해서 글을 쓰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애드센스를 승인 받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소제목 - 본문, 소제목 -본문, 소제목 - 본문 , 결론 이라는 구조는 잡기는 했습니다. 이건 꼭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제가 글을 쓸 때에도 이렇게 구조를 잡는 것이 편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블로그를 쓰시게 된다면 어느정도 구조는 잡고 글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기, 다음 목표는?

사실, 애드센스를 승인 받고 얼떨떨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애드센스 승인 거부가 나고 아 안되겠다 했었습니다. 그러다 글을 어느정도 몇개 더 쓰고 한번 더 신청해볼까? 했었는데 뜬금없이 애드센스가 승인이 난 경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뻤다기 보다 오히려 당황스러웠습니다. 어 이게 돼?? 이런 느낌이었거든요. 

 

처음 블로그를 개설할 때의 마음은 저도 남들처럼 월 100만원을 벌자라는 욕심이었습니다. 그러다 승인이 되지 않고 점점 블로그를 하기가 싫다 라는 마음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애드센스를 승인 받고 열심히 해보고 싶은데 라는 생각이 들었고 저도 23년에는 소소한 용돈으로 월 2-30만원 정도 버는 것을 목표로 운영해보려 합니다. 

 

23년 애드센스를 통해 제 2의 월급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